ms워드에서 수식(분수, 수학기호)입력하기.

워드익히기|2017. 9. 12. 09:24
반응형

일반적으로 메모장에서 불러올수있는 기본기호의 경우에는 나누기나 곱하기와같이 산수정도의 기호만 넣어줄수가 있지만 워드(ms Word)문서에서는 수식 입력기의 기능을 이용해서 다양한 수식으로 분수, 참자, 근호, 함수등을 문서내에 넣어줄수가 있습니다.


자판기의 특수기호를 불러와도 수학기호는 찾아볼수가 없지만 워드문서에서는 수식도구를 포함하고 있어서 다양한 수학공식을 문서내에 적용해 볼수가 있는데요. 다른 문서와는 다르게 편집기를 불러오지않아도 수식메뉴에서 다양한 수식을 직접 입력하는것이 가능합니다.


■ 먼저 워드문서에서 수식을 문서내에 입력을 하기 위해서 아래의 이미지에서와같이 '삽입탭 > 수식' 아이콘을 선택하게되면 수식을 입력할수있는 텍스트 박스가 나타나게 되며 디자인탭이 활성화가 됩니다.





■ 아래의 그림과 같이 디자인탭으로 이동하면 주로 사용하는 분수나 첨자, 근호, 적분, 함수등의 수학기호를 직접 추가할수가 있으며 생성된 텍스트박스안에 분수등을 적용하여서 네모박스안에 직접 숫자를 넣어줄수가 있습니다.




■ 수식메뉴에서는 더하기 빼기를 넣어주거나 근의공식과같은 기본수학공식등을 추가하여서 직접 숫자만 수정하여 사용할수도 있겠죠. 저는 임의대로 근의공식을 문서내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내에 근의 공식이나 수식등을 텍스트박스에 넣었다면 메뉴에서 수식으로 저장, 1차원 1차원 형식으로 바꾸거나 문장과 구분하여 표시도 가능합니다. 공식을 수정하고 계속사용해야한다면 공식을 선택하여 메뉴에서 '새 수식으로 저장' 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내가 저장했던 수식등을 다시 불러오기 위해서는 '삽입탭 > 수식 아이콘' 의 목록버튼을 누르게되면 하단부분에서 이전에 저장했던 수식을 찾아서 간단하게 다시 불러올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