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의 문서보호기능으로 편집제한하기.

워드익히기|2017. 10. 18.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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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간으로 워드(MS Word)문서를 작성할경우에 여러사람이 같이 작업해야하는 문서인경우에 내가 작성한 특정한 문서의 부분을 다른누군가가 모르고 편집하여 저장하는것을 대비해서 완성된 문서의 일부분만을 편집할수없도록 암호를 걸어두는것이 가능합니다. 


편집제한 기능을 사용하게되면 다른사람이 의도치않게 수정하는것을 방지를할수가 있으며 전체문서에 비번을 걸어서 보호할수도 있겠지만 특정한 문서만을 다른사람이 편집하는것을 제한할수가 있습니다.


■ 먼저 특정한문서만을 편집할수없게 제한을 하기위해서는 아래의 문서와 같이 검토탭에서 '문서보호 > 서식및 편집제한' 을 선택을하여서 특정문서의 서식과 편집의 제한기능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 서식및 편집제한메뉴창이 나타나게 되며 아래의 문서에서처럼 서식을 선택한 스타일로 제한과 편집제한에 체크를 하고 '문서보호를 적용합니다' 단추를 눌러서 현재문서에만 암호를걸어서 보호할수가 있습니다.





■ 특정한 문서에 수식과 편집제한으로 문서보호 암호를 걸어놓게되면 문서를 편집할려고 한다면 사용권한창이 나타나게해되 해제를 하기위해서는 '보호중지' 단추를 눌러서 암호를 입력하여 보호문서를 해제할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전체문서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다른이름으로 저장하여 옵션에서 암호를 걸게되면 문서파일을 보호하는것이 가능하지만 특정한문서만을 보호하고 싶다면 위와같이 편집제한기능을 활용해 볼수가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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