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에서 그림삽입으로 서명넣기.

워드익히기|2017. 8. 24. 08: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드에서 계약서와같은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서명이나 도장을 찍어주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두장의 중요문서의 경우라면 직접 날인을해야 하겠지만 대량으로 만들어진 문서인경우라면 일일이 서명을 넣기가 힘들죠.


일반적으로 프린터로 인쇄로 출력하여 문서내에 넣을수도있지만 워드(MS Word)문서를 만들면서 도장과같은 그림을 삽입하여서 날인을 표시할수가 있습니다. 도장 이미지의 경우에는 도장 파는데가면 이미지로 만들어주는데 포토샵을 이용해서 직접만들어줄수가 있습니다.


■ 아래의 문서와같이 계약서와 같은 내용을 문서를 작성하면서 대량의 문서를 만들때 도장을 삽입해야한다면 미리 만들어둔 도장 이미지를 불러와서 문서내에 추가해볼수가 있습니다. 직접 사용하고있는 도장 이미지라면 서명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 워드(Word) 문서내에 도장 그림을 불러오기 위해서 아래와같이 '삽입탭 > 그림 메뉴' 를 선택하여 준비해둔 도장 이미지를 폴내에서 찾아서 문서로 불러올수가 있습니다.





■ 불러온 이미지를 서명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미지의 배경만 투명하게 만들어주어야 하므로 이미지가 선택된상태에서 '서식탭 > 다시 칠하기 > 투명한 색 설정' 메뉴를 선택 하여서 도장이미지 배경만 찍어주시면 됩니다.





■ 도장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었다면 (인) 위로 이미지를 넣기 위해서 '텍스트 배치 > 텍스트 앞' 을 선택하게되면 이미지가 텍스트의 앞으로 오게됩니다.





■ 완성된 서명이미지를 아래와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옮겨놓게되면 보기에도 서명인것을 알아볼수가 있겠죠. 참고로 배경을 투명하게 설정을 해주었기 때문에 도장뒤에 텍스트가 보이게 됩니다.




위와같은 기능을 이용하여서 이미지를 배경으로 사용할떄나 그림을 텍스트 뒤나 앞으로 넣을때 주로 활용하는 기능인만큼 알아두면 다양하게 사용해 볼수가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