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워드변환 쉽게하기.

워드익히기|2018. 1. 30. 09:42
반응형

다양한 종류의 문서파일의 경우에 확장자명이 다르고 업무용도에 따라서 문서를 만들게 되며 가끔씩 이멜을 통해서 pdf파일을 보내오는 경우에 워드파일로 변환해 편집해야하는경우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DF 이미지 파일은 기존에 있는 문서를 변환하여 사용하기도 하지만 워드(Word)문서로 바꾸어서 사용하기도 하며 협력업체로 부터 업무요청을 위해서 PDF파일로 전달하여 수정이 어려운경우나 대학에서 과제를 만들어야하는경우에 변환하기도 하죠.


마이크로소프트의 MS오피스의 경우 상위버전(2013 이상..)의 경우에 PDF파일과 연계가 되어져서 자체적으로 워드파일로 변환할수있는 기능이 숨어져 있다. PDF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누른뒤에 메뉴에서 '연결 프로그램 > Word(데스크톱)' 항목을 선택하면 바로 변환이 가능하다.


■ 오피스 2013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고있다면 자체기능으로 PDF 변환이 가능하지만 그이하(2007, 2010)의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도 얼마든지 다른방식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먼저 아래와같이 모든문서 변환이 가능한 Smallpdf 홈피( smallpdf.com )를 이용합니다.




■ 아래와 같이 다양한색상으로 변환이 가능한 문서들의 종류가 있으며 하단의 중앙부분에 보게되면 'PDF to Word' 메뉴를 선택하여 pdf파일을 워드문서로 손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 폴더내에서 아래와 같은방식으로 PDF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Drop PDF here... 큰공간에 넣어주면 자동으로 퍼센트(%)가 빠르게 올라가면서 변환을 진행하게 됩니다. 크기에 따라서 약간의 시간(10초 이내..)의 변환시간이 필요하다.





■ 변환을 마치게되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Dow.. File 버튼을 누르고 하단에 열기 또는 저장을 선택하여 변환된파일을 불러올수가 있습니다.




pdf파일을 워드문서(word)로 변환하여 직접 편집을 할수가 있겠죠. 거의 동일하게 텍스트나 표의 경우에도 변환이 가능하며 아직까지도 오피스 2010 이하의 버전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으므로 위와같은 홈피를 활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