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에서 기본제공하는 표지 만들기.

워드익히기|2017. 11. 28. 09:54
반응형

일반적으로 문서를 작성하면서 표나 텍스트만 들어가는경우도 많으나 약간의 디자인페이지를 작성해야하는경우가 있죠. 보통 논문, 레포트등과같은 문서를 제출할때에 목차의 맨앞장에 디자인표지를 넣어야하는경우가 있죠.


문서를 만들때에 맨앞장을 빈 문서로 삽입하여 남겨놓고 나중에 커버(표지)를 따로 만들어줄수도 있지만 ms워드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제공하고있는 표지 페이지를 활용한다면 좀더 빠르고 깔끔한 표지를 만들어줄수가 있습니다.


■ ms워드 기본제공하고있는 표지로 학교에 제출하고자하는 논문이나 레포트의 제출형식에 맞게 약간만 추가하거나 편집한다면 멋진표지를 만들어줄수가 있습니다. '삽입 > 표지' 를 선택하여 원하는표지를 선택하여 제목, 만든이, 날짜 및 기타정보를 편집할수가 있습니다.




■ 워드의 표지는 적용시에 문서내에 기본포함하는 영역으로 자동으로 특정한위치에 자리잡는 바닥글과같이 삽입을 할때의 위치(맨 앞장)를 인식하고 있으므로 표지를 어떤곳에서나 삽입을 하더라도 항상 문서의 첫번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 표지를 하나 선택하여 문서내에 적용해보면 기본디자인에서 색상이나 효과는 테마의 영향을 받게되므로 테마가 바뀌게되면 자연적으로 표지의 스타일도 조금씩 바뀌게 됩니다.




■ 기본제공으로하고있는 표지는 년도, 제목, 만든이, 날짜등 기본정보를 텍스트를 그대로클릭하여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 표지에서 주로사용하게되는 텍스트의 내용을 추가하기위해서는 '삽입 > 텍스트상자' 를 선택하여 문서내의 원하는위치에 그려넣으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워드 2007의 경우에는 12개를 포함하고 있고 상위버전도 마찮가지로 기본표지를 지원하고있으므로 적절하게 활용하여 사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