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엔터표시 없애기 설정방법.

워드익히기|2018. 2. 21. 10:00
반응형

기본적으로 워드(MS Word)문서의 경우에는 단락을 구분하기 위하여 앤터를 칠때마다 기호로 표시가 되어지게 됩니다. 사용자가 구분하기 편하게 만들어놓은 옵션으로 프린터를 할때에는 나타나지 않으므로 문서에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문서에서 나타나는 엔터표시가 보기가 싫은경우가 있죠. 단락을 구분하는 기호는 사용자가 구분할수 있도록 만들어둔 기능이지만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므로 사용자에 따라서 문서작성시에 거슬린다고 생각이 든다면 옵션설정을 통해서 본문내에 안보이게 할수가 있습니다.


■ 아래문서의 본문내용과 같이 텍스트로 작성한 문서를 보게되면 단락으로 구분짓는 엔터를 칠때에 글바로뒤에 화살표와 같은 기호가 남아있게 되며 이러한 단락기호를 본문내에서 안보이게 설정하는것이 가능합니다.




■ 왼쪽상단에 있는 '옵션단추 > Word 옵션' 을 선택하여 옵션대화창을 불러옵니다. 또는, '페이지 레이아웃'탭 > 단락옵션' 을 선택하여 한글입력체제에서 옵션단추를 선택하여도 동일하게 불러올수가 있습니다.




■ Word옵션 대화창을 아래처럼 불러왔다면 '표시 > 화면에 항상표시할 서식기호 > 단락 기호' 체크가 되어져 있습니다. 단락기호 체크를 아래와같이 해제하게 되면 본문 내에 엔터기호가 사라지게 됩니다.





■ 단락기호 옵션에서 체크를 해제후에 확인을 눌러서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다시 문서화면으로 오게되면 엔터표시가 전부 사라진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깔끔해서 보기에는 좋지만 직접 장문의 문서를 작성할 때에는 있는것이 구분하기에는 편리한듯합니다.




참고로 워드 버전에 따라서 설정이 약간씩 차이가 있을수가 있으며 위에는 2007 버전으로 2010 버전이상인 경우라고 하더라도 '파일 > 정보 > 옵션' 으로 들어가서 동일하게 옵션의 표시에서 단락기호 체크를 해지하여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