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특수문자 단축키등록하기.

워드익히기|2018. 4. 25. 09:51
반응형

일반적으로 ms워드 문서를 이용하여 직장 내에서 보고서 작성이나 미팅자료등의 문서작업을 다루는 경우에 특수문자가 포함되는 경우가 있는데 처리해야할 문서가 많은데 일일이 하나씩 찾아서 불러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금방 처리할 문서작성을 기호나 특수문자를 찾지 못해서 한참동안 시름하게 되는데 단축키를 등록하여 활용한다면 좀더 효율적으로 문서를 빠르게 만들수가 있습니다.  기본 제공하고 있는 특수문자는 메모장의 한글자판으로 ㅁㄴㅇㄹ 키 등을 누르고 +Ctrl 키를 누르면 다양한 기호를 불러올수가 있지만 체크박스와 같은 문자는 워드내에서 불러와야 합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인 ms워드는 자체 기능에서 문서내에 주로 삽입되는 특수기호를 불러와야 하는 경우에 사용자가 빠르게 불러올수있게 단축키를 등록한다면 보다 빠른 문서작성이 가능하겠죠.


■ 먼저 특수 문자를 문서내에 불러오기 위해서는 '삽입탭 > 기호 > 다른 기호' 를 선택합니다. 기호에서는 사용자가 지금까지 사용해 왔던 기호 들이 간략하게 등록이 되어져 있습니다.




■ 기호 대화창을 불러와서 특수 문자탭을 선택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등록된 바로가기키(단축키)를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임의대로 자주 사용할 기호를 단축키로 등록할경우 이곳에 추가가 됩니다.




■ 기호탭에서 단축키로 등록할 기호를 선택하여 바로 가기 키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예제로 ' 체크박스 선택 > 바로 가기 키' 를 선택하여 단축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키보드 사용자 지정창을 불러와서 '새 바로 가기키' 에 단축키로 넣고자하는 키를 사용자가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ALT+W 키(임의대로 지정함.) 를 입력하여 '지정' 단추를 눌러서 등록해 보도록 합니다.




■ 특수문자를 단축키로 등록하였다면 아래와같이 '바로 가기 키' 에 방금 등록한 단축키가 등록된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제 문서내에서 방금 등록한 ALT+W 키를 누르게되면 체크박스가 나타나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워드에서 기본적으로 등록되어져 있는 단축키들이 있으며 사용자가 앞으로 문서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의 경우에는 위처럼 단축키를 등록해 놓으면 좀더 빠른 문서작성이 가능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