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페이지 나누기 설정.

워드익히기|2018. 4. 4. 09:47
반응형

모든문서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페이지에 텍스트가 꽉차게 되면 용지설정에 맞게 자동으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ms워드(Word)문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새로운 페이지를 삽입하거나 나눌수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임의적으로 페이지를 나누기 하게되면 구역나누기와 동일하게 커서를 놓은 위치부터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논문과 같이 문서의 장수가 많은경우에는 원하는 위치에 페이지를 추가하기도 하는데 새 페이지 앞/뒤 위치로 넣어주는것이 가능합니다.


■ 페이지 나누기의 경우에는 커서가 있는 위치에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먼저 아래의문서와 같이 나누고자하는 위치에 커서를 놓고 나누기를 하게되면 커서를 놓은 밑부분부터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 나누고자할 위치에 커서를 놓았다면 삽입탭에서 '페이지 나누기' 메뉴를 선택하게되면 커서를 놓은 위치부터 다음페이지로 나누어지게 되고 커서뒤에 있는 문서작성한 내용들을 다음장으로 그대로 가져가게 됩니다.




■ 아래와같이 커서를 놓은 다음부분부터 2/2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참고로 2010이상의 버전부터는 '레이아웃' 탭에서 구역, 페이지 나누기 메뉴를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 문서를 작성하다 중간에 페이지를 추가하고자 한다면 '새 페이지' 기능을 활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커서를 놓은 위치에 다음페이지를 만들고자 한다면 '삽입 > 새 페이지' 를 선택합니다.




■ 커서를 놓은 다음장에 새로운페이지가 추가된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는데요. 레포트나 논문등을 작성중에 빠진내용이 있는경우에 중간 원하는 위치에 새로운페이지를 추가 하여 볼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구역나누기의 경우에는 페이지 번호나 속성등이 그대로 이어지게 되며 번호가 바뀌어지지는 않습니다. 페이지 나누기와 똑같다고 생각할수가 있지만 설정하는 구역마다 변경이 가능한것이 다르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